티스토리 뷰
목차
1. 요즘 예식장
치솟는 물가 때문에 결혼식을 해야하나 고민이 많은 요즘 인데요. 예식장을 예쁜데서 하고 싶은건 누구나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매년 예식 비용은 높아져만 가고 식비 또한 비싸서 감당하기 어려운 지경까지 왔죠. 예식장 뿐만 아니라 드레스, 식대, 웨딩 사진, 신혼여행, 반지 등등 말도 못하게 많은데요. 금액대가 천차 만별이고 요즘은 24년 기준 수도권에서는 대관료 250~600 정도 식대 5~7만원 정도 드레스도 천차 만별이죠.
그런 와중에 이번에 국가에서 청년들의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부담을 좀 덜어주는 소식을 올려 주었습니다.
2. 공유누리 공공시설 예식장
국가에서 공공 시설 홀을 대관해 주는 건데요! 국립 중앙 박물관,국립 현대미술관,세종 공원 등 국립시설 5개소, 국립 야외공간 10개소, 총 48개소 공간을 신규로 개방을 합니다. 심지어 계속해서 의견들을 수렵해서 27년 까지 200개소 이상의 공공시설을 예식 공간으로 개방 할 것 이라고 얘기한다. 대관에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이다.
금액이 무료인 곳도 있고 20만원인데도 있고 40만원대 인 곳도 있지만 확실히 일반 예식장 보다는 저렴한데 조금 만 찿아 봐도 너무 예쁘고 색다른 느낌의 곳도 있고 한복으로 웨딩드레스 해서 입고 해도 예쁠만한 곳도 있어서 너무 좋은 정책인거 같다. 고물가 시대에 이정도면 결혼생각이 쪼금은 상승 할거 같아요. 다른 준비 할 것들도 많겠지만요.
그래서 어디에 있느냐 아래의 링크를 남겨 두겠다 들어가면 현재 바로 볼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